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2년08월26일 2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상담 기관과 해당기관의 소비자상담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  • ① 기업:소비자가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피해구제방법을 모색한다.
  • ② 소비자단체:흩어져 있는 소비자들을 합하고,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한다.
  • ③ 한국소비자원:마지막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소송을 통한 해결방법을 모색한다.
  • ④ 법원:소비자피해구제를 위한 궁극적인 방법으로 사법절차를 통한 해결방법이 있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정답은 "한국소비자원:마지막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소송을 통한 해결방법을 모색한다." 이다.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의 민원처리와 소비자보호에 관한 정보 제공, 중재 및 조정, 소송지원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지만, 소송을 통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법원의 역할이다. 따라서,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마지막으로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은 맞지만, 소송을 통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법원의 역할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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